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자연지애에서 알려드립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보리새싹분말 언론보도에 대한 안내문입니다.
작성자 자연지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6-1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9650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7월 3일 수요일까지의 처리 현황 공유드립니다.

1:1 게시판 : 6월 26일 10:20분 글 까지 답변 완료
카톡, 채널톡 : 7월 3일 18:00 글 까지 1차 답변완료 (카톡, 채널톡의 경우 답변시 질의가 이어져 일부 글의 경우 누락이 있을 수 있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사랑 가득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7월 4일 고객님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고객센터팀 드림


===================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7월 2일 화요일까지의 처리 현황 공유드립니다.

1:1 게시판 : 6월 24일 20:30분 글 까지 답변 완료
카톡, 채널톡 : 7월 2일 11:00 글 까지 1차 답변완료 (카톡, 채널톡의 경우 답변시 질의가 이어져 일부 글의 경우 누락이 있을 수 있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사랑 가득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7월 2일 고객님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고객센터팀 드림

=====================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7월 1일 월요일까지의 처리 현황 공유드립니다.

1:1 게시판 : 6월 24일 11:24분 글 까지 답변 완료
카톡, 채널톡 : 7월 1일 18:00 글 까지 1차 답변완료 (카톡, 채널톡의 경우 답변시 질의가 이어져 일부 글의 경우 누락이 있을 수 있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사랑 가득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7월 1일 고객님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고객센터팀 드림



==================================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6월 29일 토요일까지의 처리 현황 공유드립니다.

1:1 게시판 : 6월 22일 09:46분 글 까지 답변 완료
상품문의 : 상품 문의 게시판에 남겨놓으신 글들 답변 완료
카톡, 채널톡 : 6월 28일 18:00 글 까지 1차 답변완료 (카톡, 채널톡의 경우 답변시 질의가 이어져 일부 글의 경우 누락이 있을 수 있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사랑 가득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6월 30일 고객님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고객센터팀 드림


======================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6월 27일 목요일까지의 처리 현황 공유드립니다.

1:1 게시판 : 6월 22일 06:30분 글 까지 답변 완료
카톡, 채널톡 : 6월 27일 18:00 글 까지 1차 답변완료 (카톡, 채널톡의 경우 답변시 질의가 이어져 일부 글의 경우 누락이 있을 수 있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사랑 가득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6월 27일 고객님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고객센터팀 드림


==================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6월 26일 수요일까지의 처리 현황 공유드립니다.

1:1 게시판 : 6월 21일 12:20분 글 까지 답변 완료
카톡, 채널톡 : 6월 24일 월요일 글 까지 답변 (카톡, 채널톡의 경우 답변시 질의가 이어져 일부 글의 경우 누락이 있을 수 있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열심히 처리 응대토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6월 27일 고객센터팀 드림

===================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6월 25일 화요일까지의 처리 현황 공유드립니다.

1:1 게시판 : 6월 20일 10:40분 글 까지 답변 완료
카톡, 채널톡 : 6월 23일 일요일 글 까지 답변 (카톡, 채널톡의 경우 답변시 질의가 이어져 일부 글의 경우 누락이 있을 수 있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열심히 처리 응대토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6월 26일 고객센터팀 드림

===============================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1:1 게시판, 카톡, 채널톡에 글 남겨주신 고객님들께서 언제 내 요청사항이 처리되는지 궁금하실 것 같아
매일 처리 상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6월 24일 월요일 처리 현황
1:1 게시판 : 6월 19일 11:30분 글 까지 답변 완료
카톡, 채널톡 : 6월 22일 토요일 글 까지 답변 (카톡, 채널톡의 경우 답변시 질의가 이어져 일부 글의 경우 누락이 있을 수 있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어제는 오후 5시 23분~ 저녁 9시 58분까지 KT IDC 에 문제가 생겨 저희 쇼핑몰이 솔루션 서비스를 이용하는
카페 24 관리자 화면 접속이 안되 야근처리가 원활하지 못했습니다.


신규 입사 직원을 포함해 매일 고객센터의 전 직원이 매일 야근을 하면서 한분이라도 빨리 답변드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최대한 노력해 한분이라도 빨리 답변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자연지애를 믿고 기다려주시는 고객님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2019년 6월 25일 고객센터팀 드림

=====================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늘 자연지애를 사랑해주시고, 애정어린 조언과 훈계를 주시는 고객님들께 늘 깊은 감사드립니다.

우선 고객님들의 질서정연한 반품/교환 환불 요청에 다시 한번 어쩔 줄 모를 깊은 감사드립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고객님들께서 새싹보리 분말 기사로 많이 걱정하셨겠지만, 저희 자연지애 많은 고객님들께서는  저희가 안내드린 절차에 따라

질서정연하게 차분하게 반품/교환 환불을 받고 계십니다.

다시 한번 안내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반품/교환 환불 간단 절차 안내>

반품/교환 환불을 원하시는 고객님은 [1:1 문의] 게시판, 또는 [카카오톡], [채널톡]을 통해 아래 정보를 확인 후 올려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반품/교환 환불에 필요한 정보


1. 주문하신 사이트

2. 주문번호

3. 성함

4. 연락처

5. 보리순제품의 유통기한
6. 교환 또는 환불 여부


위에 내용만 간단 남겨주시면 저희가 제품을 회수해서 확인 후 고객님들께 반품/교환 환불을 요청대로 질서정연하게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나 부탁드릴 것은, 저희 고객님들 중에는 인터넷 사용이 어려우신 나이 많으신 어르신 분들도 계십니다.

이분들은 위와 같은 반품/교환 환불절차가 어려워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를 하셔야 되는데, 이 분들이 전화통화가 되서 얼른 안심이 될 수 있도록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고객님들께서는 1:1 게시판/카톡/채널톡에 남겨주시면, 어르신 분들이 조금이라도 빨리 교환/환불을 하실 수 있도록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고객센터를 급히 증원 채용해 대응중이지만 지연이 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고객님들의 성숙하고 질서정연한 반품 교환 환불 요청에 깊이 감사드리고,

고객님들께 조금이라도 빨리 요청사항을 처리해드릴 수 있도록 전 직원 모두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6월 24일, 고객센터팀 포함 전 직원 드림



================================

안녕하세요, 자연지애입니다.

 

지난 18일 보도이후, 많은 고객님들이 걱정을 해주셨습니다.

다시한번 심심한 사죄의 말씀 드리고, 지속적으로 내용을 업데이트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전을 위한 저희의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발생했기에 그 빈틈이 어디에 있었을까 면밀히 조사 중입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문제가 된 2021년 5.9일 유통기한 새싹보리분말 제품은 공급업체에서 2019년 5월에 생산한 것인데,

그런데, 그 공급업체에서는 해당 5월에 전과는 달리 설비라인의 냉난방공사를 진행하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사항이 지금까지 문제가 없었던 보리순 분말 제품에 어떤 영향을 끼치지 않았을까 조심스럽게 검토하고 있습니다.

 

위 업체는 이제 계약을 파기한 공급업체이긴 하지만,

새로운 업체와 계약을 하여 제품을 받을 때에도, 위와같은 유사한 변동사항을 체크하여 제품을 안전하게 공급할 수 있도록 보다 철저하게 관리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자연지애의 고객님들 중엔,

지난 2016년 핑거루트 흙문제를 없애기 위해 저희가 최초 개발한 깐핑거루트가 주문폭주로 물량이 없을 때,

2016년 2월부터 2016년 5월까지 무려 3개월 동안이나 저희 자연지애에 대한 신뢰 하나로 주문취소 없이 기다려주신 분들도 많습니다.

 

그러한 고객님들의 애정과 지지가 힘이 되어 지금의 자연지애가 있을 수 있었습니다.

고객님과의 그 깊은 약속과 유대감은 저희가 앞으로 건강식품회사를 운영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이와같은 사건이 발생했기에 저희의 마음 또한 뭐라 표현하기 힘들만큼 아프고 죄송스러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이번 일을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아 저희는 그 어느곳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관리하는 신뢰할 수 있는 건강식품회사로 다시 한번 거듭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일로 마음 아프실 고객님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해당 내용은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19.6.21. 임직원 일동.


===========================

<고객님들께 알려드립니다>


새싹보리분말 관련 대장균 검출 보도로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저희 임직원들도 해당 방송을 찾아보고, 불안을 느끼며 걱정하고 계실 고객분들을 떠올리니 마음이 아팠습니다


우선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 올립니다.


저희도 2015년 창사 이래 처음 발생한 사건으로 많이 당황스럽지만

가장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건강식품을 공급해드린다는 자연지애 창사의 이념을 살려 최선을 다해 대응하겠음을 알려드립니다.


저희는 지금까지 국가의 월 1회 안전검사 방침에 따라 매월 1회 대장균, 금속성 이물 등 필수 안전검사 성적서를 받은 식품만을 선별 매입해 판매해 왔습니다.


또한 저희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자연지애 소분공장'은 철저한 개인위생관리 및 제품의 품질관리로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에 의해

유기농인증(유기취급자인증)을 받은 바 있고, 관내에서도 모범적인 업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식약청을 통해 유통기한이 2021년 5월 9일자로 생산된 일부 제품에서 대장균이 검출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저희는 어느 과정에서 문제가 되었는지 지속적으로 추적, 관리하여 역학조사중입니다.

당사의 소분 과정과 관련해서는 설명드린바와 같이 문제의 소지가 없음이 확인되었고,

원료 공급업체 및 당사가 아닌 다른 프로세스에서 문제가 있는지 조심스럽게 조사 중입니다.


이번 사건은 저희에게도 처음 있는 사건이라 저희도 많이 놀라고 있습니다.


당사는 본 사건과 관련해 우선 해당일자로 생산된 보리순 분말 유통중 전량을 회수, 폐기하였고,

해당 공급 업체와의 공급 계약을 파기하고 이의 제기를 준비 중입니다.

또한 타 업체의 안전이 확인된 새싹보리분말 제품을 선별해 공급해드리고 있습니다.


이에 멈추지 않고,

공급 사에서 매월 제공하는 국가의 안전검사 방침에 의한 검사성적서에 더해 추가로 자사에서 월 1회가 아닌,

직접 각 매입 LOT마다 일일이 국가공인기관에서 대장균, 금속성 이물 등 안전검사를 실시하는 "2중 안전검증 시스템"을 가동하여 실시중에 있습니다


이는 확인된 바에 의하면 관련업계 최초의 안전검증시스템이 아닐까 생각되고,

문제가 어느 틈에서도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노력을 기울여왔음에도 불구하고 자연지애를 믿고 응원, 지지해주셨던 고객여러분에게

심려를 끼치는 사건이 발생한 것에 대해 과정과 원인여부를 막론하고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사죄의 말씀드립니다.

 

2021년 5월 9일 유통기한 제품을 구매하신 고객님들에 대해서는 개봉 여부와 상관없이 전량 무상 수거, 전액 교환/환불해 드리도록 하겠으니,

해당 고객님들께서는 고객센터에 글 남겨주시면 수거해서 교환/환불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말씀드린대로 최근 유통중인 제품(6월 유통제품)은 기존 원료 공급업체가 아닌 이중 삼중 안전을 확인한 업체의 원료로 변경하였고,
정부의 권장사항인 월 1회 검사가 아닌 매 입고 로트별로 공급업체의 안전성검사에 더해 자사가 식약처 공인 인증기관에 의해 검증을 추가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기존 업체의 공급물량 중 유통기한이 5월 9일자 이외의 제품에 대해서도 안전에 대해 걱정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말씀드린 바와 같이 매월 1회 정기적인 안전검사를 실시한 제품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은 식품업계에서도 매우 이례적인 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2021년 5월 9일자 이외의 '제주산 새싹보리순분말' 제품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다만, 고객님께서 걱정이 되신다면 이 또한 교환/환불해 드려서 고객님의 걱정을 덜어드리겠습니다.

이런 일이 생긴 점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리고, 이번 사건을 계기로 보다 더 강력한 안전 관리를 통해
다시는 이와 같은 불미스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6월 19일

㈜ 자연지애 대표, 임직원 일동 드림.


*첨부1) 식품안전나라 회수대상 관련 정보 : 대장균 기준 부적합

※ 식약처로부터 회수 조치를 받은 제품 정보 내용입니다.


※ 식약처의 회수대상 사유는 대장균과 관련된 문제이며, 금속성 이물과 관련해서 식약처의 보도자료에는 추가되어 있지만,

이에는 관계당국과 당사, 행정기관간 이견이 존재, 식약처의 공식적인 회수대상 내용에는 대장균 내용임을 밝혀드립니다.



*첨부2) 과.채가공품 기준 규격에 의한 시험.검사성적서


※ 저희가 매입한 새싹보리분말에 대해 받아온 대장균/타르색소/중금속/이물에 대한 국가공인 안전검사성적서입니다.

(매월 검사성적서를 받고 있습니다)














<식약처 식품공전의 [식품의 기준 및 규격] 분말류 금속성이물 규정 기준치는 10mg/kg(10ppm)임, 검사결과 기준치 이하로 적합판정을 받음>







*첨부3) 저희가 현재 판매하고있는 보성산 신제품에 대한 검사성적서입니다.


안전 검사 변경 사항 :

1. 기존 : 매월 1회 -> 현재 : 매 입고 로트별로 검사

2. 기존 : 제조사 검사 성적서만 제출 -> 현재 : 제조사 검사성적서 + 자가 품질 검사에 의한 상호 비교


(1) 자사에서 직접 실시한 검사성적서






<식약처 식품공전의 [식품의 기준 및 규격] 분말류 금속성이물 규정 기준치는 10mg/kg(10ppm)이며, 현재 판매중인 보성산 원료에 대한 검사결과 기준치 이하로 적합판정을 받음>




(2) 원료 공급업체로부터 받은 검사성적서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